2024/09/02 3

'다극화 국제정세와 윤석열 퇴진 투쟁' 집담회

'다극화 국제정세와 윤석열 퇴진 투쟁' 집담회  지난 8월 22일(목) 오후 3시 노무현시민센터에서는 '다극화 국제정세와 윤석열 퇴진 투쟁' 집담회가 진행됐습니다.  집담회에는 전국비상시국회의 고문과 지도위원이 참석, 정세 발제와 토론을 바탕으로 전국비상시국회의의 활동방향에 대해 토론했습니다.  집답회는 안병진 경희대 교수의 '미국 대선과 남북관계', 한승동 전 한겨레신문 논설위원의 '한미일 준군사동맹과 동아시아 정세'에 대한 발제가 있었으며 이부영 전국비상시국회의 상임고문의 토론이 있었습니다. 동영상 보기1. 안병진 경희대 교수의 '미국 대선과 남북관계' https://www.youtube.com/watch?v=1ak_FCuld6w 2. 한승동 전 한겨레신문 논설위원의 '한미일 준군사동맹과 동아시아 정..

웹진 2024.09.02

정해랑 위원장, 거부권거부범국민대회에서 발언

정해랑 위원장, 거부권거부범국민대회 발언 8월 17일(토) 오후 광화문광장  인근에서는 윤석열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를 규탄하는 '8.17 거부권 거부 범국민대회'가 열렸습니다.  이날 대회는 거부권거부비상행동, 언론장악저지공동행동, 민주노총, 노조법 2.3조 운동본부가 공동주최했습니다. 집회에서는 정해랑 전국비상시국회의 조직위원장이 발언했습니다.   다음은 기사 전문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노란봉투법’과 ‘전국민 25만원 지원법’에 대해 21번째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하자 노동계가 이에 반발하며 서울 도심에서 윤 대통령을 규탄하는 집회를 열었다.17일 거부권거부비상행동과 언론장악저지공동행동, 민주노총, 노조법 2·3조 운동본부 등은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 인근에서 ‘8·17 거부권 거부 범국민대회..

웹진 2024.09.02

정해랑 공동대표, 104차 촛불대행진에서 발언

정해랑 공동대표, 104차 촛불대행진에서 발언8월 24일(토) 서울시청과 숭례문 인근에서 열린 104차 촛불대행진에서 정해랑 주권자전국회의 공동대표가 발언했습니다.  정해랑 공동대표는 친일파를 가려낼수 있는 기준으로 일본군국주의침략정당화, 매국노친일파옹호행위를 꼽으며 이 2가지 기준으로 보면 윤석열정권은 친일파일색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계속해서 윤 대통령이 독도가 일본땅이라는 기시다 일본 총리의 말에 아무런 항의도 하지 않고 국방부가 정신교육교재에서 독도를 분쟁지역으로 기술하고 전쟁기념관 등 곳곳에서 독도조형물을 철거하는 것을 짚으며 독도를 일본에 팔아먹으려 한다고 분개했습니다. 정해랑 공동대표는 윤석열 정권이 자위대가 한국에 들어오게 도우며 이 땅을 전쟁으로 몰아가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2025년..

웹진 2024.09.02